📒연극 - 멍
작 : 김광림
✓ 드라마 | 약 90분 | 8인 내외
✓ 등장인물 |
광(光) / 임애영 / 응팔 / 언실 / 양백 / 막진 / 둑손 / 개미치
📢️ 구매공지
✓ 본 대본은 작가와의 계약을 통한 위탁 판매 서비스입니다
- 대본을 구매하시면 PDF파일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30일 동안 3회 다운로드 가능)
- PDF파일 다운로드 후, 구매 취소는 불가합니다
- 대본을 공연하고자 할 경우,
사용권 중개 카테고리에서 공연 사용권 구매 부탁합니다
- 공연 대본의 인터넷 게시 혹은 재판매는 금지이며 발견 시, 법적 조치를 취합니다
- 이외 사용권에 관한 문의는 1;1 문의 부탁합니다
📢 본 대본의 구매는 상연(上演-연극 따위를 무대에서 하여 관객에게 보이다)을 전제로 희곡 창작자에게 사용권을 구매하는 것과 동일합니다. 따라서 대본 미리보기를 통해 작품의 내용을 파악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대본 구매 시, 내려받기 후 구매취소를 하시면 부득이하게 구매금액의 50% 차감 후 환불이 됨을 알려드립니다.
📜 시놉시스 |
왕의 자리에서 쫓겨나 제주로 유배된 광. 유배 1 년 만에 아들, 며느리, 부인을 모두 잃고 실의에 빠져 밤낮을 술로 지새우다가 기억상실증에 걸린다.
이를 가슴 아프게 여긴 나인 애영은 광의 기억을 되살리기 위해 광의 과거를 연극으로 꾸민다.
광대들 이 광의 처소에서 연극판을 벌이는데 광은 연극을 구경하다가 자신이 직접 왕 역할 을 맡아서 연기하기도 한다.
이런 가운데 기억이 돌아올 듯 말 듯 광은 혼란을 겪게 되는데…….
✏️️ 작품 의도ㅣ
신경학자 올리버 색스의 「아내를 모자로 착각한 남자」에 소개된
코르사코프 증후군 (과거 어느 시점 이후의 기억을 상실하여, 그 시점의 나이로 착각하며 과거 시간 속 에서 살아가는 증상)을 광해군의 제주 유배생활에 대입한 이야기.
과거 속에 박제되어 망각의 늪에서 허우적거리며 과거와 단절된 의미 없는 현재만을 붙들 고 불연속적 시간을 살아가는 광의 모습과
연극으로 이를 치유해가는 과정에서 벌어지는 일들을 통해서 삶의 진정한 의미를 곱씹어보게 하는 연극.
📜 시놉시스 |
왕의 자리에서 쫓겨나 제주로 유배된 광. 유배 1 년 만에 아들, 며느리, 부인을 모두 잃고 실의에 빠져 밤낮을 술로 지새우다가 기억상실증에 걸린다. 이를 가슴 아프게 여긴 나인 애영은 광의 기억을 되살리기 위해 광의 과거를 연극으로 꾸민다.
광대들 이 광의 처소에서 연극판을 벌이는데 광은 연극을 구경하다가 자신이 직접 왕 역할 을 맡아서 연기하기도 한다. 이런 가운데 기억이 돌아올 듯 말 듯 광은 혼란을 겪게 되는데…….
✏️️ 작품 의도ㅣ
신경학자 올리버 색스의 「아내를 모자로 착각한 남자」에 소개된 코르사코프 증후군 (과거 어느 시점 이후의 기억을 상실하여, 그 시점의 나이로 착각하며 과거 시간 속 에서 살아가는 증상)을 광해군의 제주 유배생활에 대입한 이야기.
과거 속에 박제되어 망각의 늪에서 허우적거리며 과거와 단절된 의미 없는 현재만을 붙들 고 불연속적 시간을 살아가는 광의 모습과 연극으로 이를 치유해가는 과정에서 벌어지는 일들을 통해서 삶의 진정한 의미를 곱씹어보게 하는 연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