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놉시스 |
이 연극은 1980년대 초에 어느 보험회사 사무실에서 며칠에 걸쳐 일어났던 사건을 바탕으로 하고 있다.
어느 날 김 억만이라는 50대 중반의 사내가 신축 중인 건물의 11층 골조에서 떨어져 죽는 사건이 발생한다.
그런데 이 사내가 2년 전 10억 원의 생명보험에 가입했던 사실이 밝혀진다.
보험회사 조사부에 근무하는 네 명의 직원은 그의 죽음이 보험금을 목적으로 하는 고의적인 사고였음을 증명하기 위해 이 사건을 연극으로 꾸민다.
✏️️ 작품 의도ㅣ
보험회사 직원들이 연극을 만들어가는 과정 중에 진실의 문제에 부딪히게 되는데 진실을 택할 것인가,
회사의 이익을 택할 것인가 사이의 갈등을 통해 삶의 의미를 짚어 보게 한다. 형식면에서는 극중극과 메타연극의 기법을 사용하여 관극의 재미를 더한다.
📜 시놉시스 |
이 연극은 1980년대 초에 어느 보험회사 사무실에서 며칠에 걸쳐 일어났던 사건을 바탕으로 하고 있다. 어느 날 김 억만이라는 50대 중반의 사내가 신축 중인 건물의 11층 골조에서 떨어져 죽는 사건이 발생한다.
그런데 이 사내가 2년 전 10억 원의 생명보험에 가입했던 사실이 밝혀진다. 보험회사 조사부에 근무하는 네 명의 직원은 그의 죽음이 보험금을 목적으로 하는 고의적인 사고였음을 증명하기 위해 이 사건을 연극으로 꾸민다.
✏️️ 작품 의도ㅣ
보험회사 직원들이 연극을 만들어가는 과정 중에 진실의 문제에 부딪히게 되는데 진실을 택할 것인가, 회사의 이익을 택할 것인가 사이의 갈등을 통해 삶의 의미를 짚어 보게 한다. 형식면에서는 극중극과 메타연극의 기법을 사용하여 관극의 재미를 더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