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놉시스 |
남녀 배우가 연극을 하다가 만나서 불멸의 사랑을 약속하고 결혼한다. 집을 짓는다.
(실제로 무대 위에 집을 짓는다.) 그러나 이내 일상의 권태가 찾아오고 돈 문제가 생긴다.
남자가 실험연극을 하겠다며 돈을 벌지 못 하자 여자가 밤무대 가수로 나선다.
둘 사이에 점차 균열이 생기고 결국 파경에 이른다.
여자는 이 모든 일이 집(결혼) 때문이라고 결론 짓고 무대 위 집을 헌다.
✏️️ 작품 의도ㅣ
고대 사회에는 오늘날 같은 결혼 제도가 존재하지 않았다.
상류 계층의 부와 가문의 세습을 위해 결혼이라는 제도가 생겨났으며 점차 하층민들도 이 제도에 흡수된 것이다.
결혼 제도가 진정 인간을 행복하게 하는가?
특히 예술가들이 이 제도에 얽매어서 스스로의 의식세계를 옥죄는 것은 아닌가?
📜 시놉시스 |
남녀 배우가 연극을 하다가 만나서 불멸의 사랑을 약속하고 결혼한다. 집을 짓는다. (실제로 무대 위에 집을 짓는다.) 그러나 이내 일상의 권태가 찾아오고 돈 문제가 생긴다.
남자가 실험연극을 하겠다며 돈을 벌지 못 하자 여자가 밤무대 가수로 나선다.둘 사이에 점차 균열이 생기고 결국 파경에 이른다. 여자는 이 모든 일이 집(결혼) 때문이라고 결론 짓고 무대 위 집을 헌다.
✏️️ 작품 의도ㅣ
고대 사회에는 오늘날 같은 결혼 제도가 존재하지 않았다. 상류 계층의 부와 가문의 세습을 위해 결혼이라는 제도가 생겨났으며 점차 하층민들도 이 제도에 흡수된 것이다.
결혼 제도가 진정 인간을 행복하게 하는가? 특히 예술가들이 이 제도에 얽매어서 스스로의 의식세계를 옥죄는 것은 아닌가?

